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동구,소통과 공감의 친절한 구정을 만들기 위한 노력
지방자치TV 조회수:68 112.187.234.202
2018-10-15 10:53:56

 

 

◀아나운서 ▶

 

 

성동구는 구민과의 소통을 통해 더 친절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펼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도합니다.
 

 

구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더 친절하고 청렴한 구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성동구는 구민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구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저, 전 직원이 함께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청렴실천 서약식을 비롯해, 청렴소통 토론회, 청렴자기진단 등을 실시했는데요. 이를 통해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함은 물론,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해 생활화하는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구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서․경력․업무 유형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친절마인드를 재정립하고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성동구청 대강당에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한 청렴 콘서트’가 진행됐는데요. 퓨전국악 공연을 접목해 내부 청렴도와 내부친절도를 중심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형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새내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기본교육’이 실시됐습니다. 전화, 방문, 민원응대 및 내부친절, 조직적응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는데요. 친근하고 흥미로운 교육을 통해 새내기 공직자들이 공직가치를 정립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10월 중에는 민원접점부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친절 컨설팅 등을 진행해 더불어 행복한 친절도시 성동을 구현한다는 방침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