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구, 2018 강북구 가을음악회 <동요 음감회>]
지방자치TV 조회수:204 112.187.234.202
2018-10-17 18:07:31

 

 

◀아나운서▶

 

 

가을색이 제법 짙어졌습니다. 성동구에서는 모든 구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준비했는데요. 자세한 소식 알려드립니다.

 


쾌청한 가을, 성동구 곳곳에서는 무르익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왕십리역 광장에서는 ‘2018 성동마을연합축제 '성동에 살아요’가 개최됩니다. 이는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청년들이 만드는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행사인데요. 장터, 공연, 놀이마당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이웃 간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2018 태조이성계 축제’는 1999년 처음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유서 깊은 우리 지역의 소중한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조선시대 왕들의 대표적인 사냥터였던 살곶이 다리, 나라의 말을 먹이는 마장을 무대로 태조 이성계가 사냥에 나서는 모습을 재현합니다.


이 퍼레이드에는 전문 퍼레이드단을 비롯해 성동구민이 함께 참여하는데요. 왕십리 광장에서부터 4차 산업혁명체험센터, 살곶이다리까지 길놀이, 살곶이다리 복원 제막식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살곶이 체육공원에서는 성동구민 노래자랑이 펼쳐집니다. 예심을 거쳐 선발된 약 12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되는데요. 홍진영, 김민교 등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도 진행되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또한 성동구 성수동 및 서울숲 전역에서는 주민이 스스로 만드는 성수도시재생축제 ‘제2회 꽃길만 걸어요’가 진행됩니다. 이는 지역자원을 활용한 주민중심의 도시재생축제로 도시재생이 무엇인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데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 이곳에서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진행 : 안수연 아나운서
제작 : 안도윤 PD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