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2018 국정감사] 사립유치원 비리·학교 화장실 개선 집중 질의
지방자치TV 조회수:143 112.187.234.202
2018-10-17 18:46:26

 

 

◀앵커▶

 

국회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원도교육청, 경북교육청, 충남교육청, 충북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를 진행했습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찬대의원은 대구의 사립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벌어진 갑질 및 비리문제에 대해 “대구의 A특성화고에서 이사장과 교장이 학교를 사유화하고 코드인사, 갑질 및 비리문제로 여론이 들끓고 있다”며 “비리의 양과 내용을 보면 이것이 현실인가 싶은 정도의 생각이 든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대구교육청이 이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구교육청의 특별감사보고서 결과를 보면 사학 비리의 결정판”이라며 “그런데도 교사들에 대한 학교의 대응을 보면 치열하고 극악해 경악을 금치 못 하겠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박 의원은 “A특성화고 이사장과 교장이 교사들에게 연애금지령을 내리고 어기면 퇴사를 강요했으며 교사의 부모를 만나 헤어질 것을 강요했다는 제보도 있다‘”며 “사랑을 통제하는 것은 심각한 교사 기본권 침해이자 사생활 침해”라고 비난했습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5월부터 2개월간 집중감사 실시했지만 사실로 확인된 것도 있고 진술이 서로 다른 부분이 있다”며 “현재 수성경찰서에서 수사 중이고 결과가 나오면 미진한 부분을 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 안수연

영상기자 : 안도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