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지자체를 말한다!] 전북 무주군 황인홍 군수편
지방자치TV 조회수:405 112.187.234.202
2018-10-22 17:34:47

 


◀아나운서▶

 

지방자치TV 시청자들께 인사 부탁드립니다.

 

◀황인홍 군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주군수 황인홍입니다. 무주는 지금 한창 단풍 절정에 들어있습니다. 무주로 놀러 오시면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나운서▶

 

인사말씀 잘 들었습니다. 군수님 취임소감과 민선7기 무주군정의 밑그림은 어떻게 그리고 계신지요.

 

◀황인홍 군수▶

 

저는 취임을 한지가 3달 4달이 채 못 됐습니다. 지금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깐 참 바쁘고, 또 무주가 좀 어렵습니다. 저는 취임을 무주는 무주답게 군민은 행복하게 하고자 해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주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인구정책 문제부터 하나 하나 다듬어서 농산물 유통도 해결해야 하고, 그래서 확실하게 잘 풀어가려고 동분서주하고 열심히 정직하게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네,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듣기만 해도 군수님의 민선7기 정책을 통해 군민들이 행복해 지겠는데요. 그 일환으로 무주지역경제를 살릴 계획으로 군수님께서 지역 화폐를 만들겠다고 하셨는데 어떤 배경이 있나요?


◀황인홍 군수▶

 

무주가 4개도에 접해있습니다. 지금 경상남북도 충청남북도 인데 또 대전에 가깝게 있습니다.그렇다 보니깐 전체 소비가 대전에 맞추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를 살리려면 지역화폐를 해야겠다. 그래서 지역화폐라 하면 내 지역의 상권이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 지역 경제를 위해서 지역화폐를 한다고 그렇게 해 놓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시행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네, 무주에서만 쓸 수 있는 지역화폐가 사용된다며 지역경제 뿐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황인홍 군수▶

 

네. 맞습니다. 상공인부터 식당까지 다 아우르지요.

 

◀아나운서▶

 

네, 지역경제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 정부에서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잖아요. 무주군에서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구를 늘리기 위한 직속 전담팀을 꾸리겠다고 하셨는데 기존에 인구 늘리기 시책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황인홍 군수▶

 

무주미래준비팀을 신설해서 추진하려고 합니다. 미래준비팀은 무주를 밝게 잘 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아기들이 많이 태어나지 않는 곳이 무주입니다. 출산정책도 조금 바꾸고 어려움도 바꾸고, 귀농귀촌하는 사람들이 무주와서 살 수 있도록 직접 무주로 가서 교육도 하고 무주 인구 정책 문제에 대해서 야심차게 준비를 해서 무주 인구가 증가해서 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