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전주]전주시 드론축구, 2025 월드컵 개최 기반 ‘착착’
지방자치TV 조회수:306 121.162.9.72
2018-11-20 18:13:38

 

 

◀기자▶

 

전주시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드론축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전국대회 개최를 통해 종주도시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습니다.

 

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는 지난주 전주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 코리아 드론축구 페스티벌’에서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전국 성인부 35개팀과 유소년부 16개팀이 참가한 ‘유소년부·성인부 전국드론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전주를 드론축구 종주도시로 육성하고, 오는 2025년 드론축구 월드컵 개최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 행사로, 메인행사인 ‘성인부, 유소년부 전국드론축구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꾸며졌습니다.

 

현재 대한드론축구협회 전국 16개 지부에는 100여개 팀이 창단됐으며, 영국과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등 4개국에도 해외 선수단이 창단되어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습니다.

 

전주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드론축구 전국대회를 확대 개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드론축구를 널리 홍보 및 드론축구 저변 확대에 나서겠다”며 “드론축구 월드컵 개최를 향한 기반을 착실히 다져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향후에도 드론축구를 중심으로 드론산업 관련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해 드론산업의 혁신성장 및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전북에서 지방자치티비였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