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첨단물질 메이신 유도체 정읍시에서 기술설명회 열어
지방자치TV 조회수:221 121.162.9.72
2019-01-18 11:50:09

 

◀기자▶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가 지난 15일 정읍시청에서 정읍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천연물질 메이신 활용을 위한 기술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첨단방사선연구소 메이신 연구팀은 옥수수수염에 이어 세계최초로 메이신을 센티페드그라스에서 분리 정제해 냈을 뿐만 아니라 극미량인 메이신의 함량을 증강시키는 기술을 개발해 산업적 발전의 문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있습니다.
또한 연구팀은 센티페드그라스에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메이신(maysin)과 루테올린(luteolin), 이소오리엔틴(isoorientin) 등이 포함된 유용한 생리활성 혼합물질을 추출, 방사선을 조사해 물질 함량을 증가시키는데 성공해 지난해 10월 유럽과 미국, 중국 등에서도 특허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한편 화장품 원료적합성 시험에서도 매우 우수한 적성을 보인 메이신(유도체)은 그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화장품협회(PCPC; 24980) 및 국내 화장품 원료 물질로 등록됐으며 생산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점진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연구팀 관계자는 “현재 화장품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산업체, 대학, 연구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라며 향후 산업적 활용을 위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다각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전북에서 지방자치티비였습니다.

 

저작권자 © 지방자치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