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김제시 산·학·관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지방자치TV 조회수:261 121.162.9.72
2019-01-25 18:35:20

 

◀기자▶

 

김제시가 지난 24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증설 투자기업의 고용 지원을 위한 산·학·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준배 김제시장과 관내 식품기업인들과 김제농생명 마이스터고 교직원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김제시는 기업과 학교가 원활한 고용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청년인턴사원제,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 출퇴근 버스 운행 등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협약기업 3개사는 증설 투자가 올해 6월 준공 예정으로 연차별로 488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며 우선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졸업생 39명을 채용한다는 입장입니다.

협약기업 관계자는 “투자를 확대하면서 신규 고용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 자리를 통해 관내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교를 비롯하여 김제시와 유기적인 소통과 정보공유로 투자와 고용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증설 투자기업의 고용 불안정 해소와 관내 우수인력의 취업 기회 제공 등 상생 협력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우리 시도 든든한 파트너로서 협력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전북에서 지방자치티비였습니다.

 

 

© 지방자치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