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동구, ‘쾌적한 도시를 위한 성동구의 노력’]
지방자치TV 조회수:387 121.162.9.72
2019-01-30 13:47:47

 

◀아나운서▶

 

성동구가 구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도로 환경 개선공사를 계획하고 추진에 들어갔습니다. 더 살기 좋은 쾌적한 도시로의 변화를 소개해드립니다.

주거, 교육, 안전과 함께 살기 좋은 도시의 필수 조건이 되는 것, 바로 지역인프라, 그 중 도로환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동구는 최근 몇 년간 주변 환경에 따른 잇단 개발 호재로 인해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며 많은 변화를 이끌어왔습니다. 반면에 신축대단지 아파트 조성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도로확장이 절실한 상황이기도 했는데요.
이에 성동구는 도로확장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어왔던 금호역 장터길과 금호로 일대에 도로 확장 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그동안 지역개발사업등과 연계한 장터길 확장을 추진했으나 번번히 무산됐는데요. 마침내 지난해 11월 서울시 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추진이 가시화되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장터길은 금호역에서 금남시장을 연결하는 총 연장 400m 구간입니다. 금호역에서 시작되는 보도협소구간 110m를 2차로에서 3차로로 확장할 계획이며, 사업비는 전액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사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도시계획시설결정 실시계획인가, 보상 등 도시계획절차를 거쳐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장터길 잔여 구간은 서울시와 협의를 거쳐 2단계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 지방자치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