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횡성군, 횡성한우체험관 요리체험관 운영]
지방자치TV 조회수:177 121.162.9.72
2019-01-31 14:11:32

 

◀아나운서▶

지난해 개관한 횡성한우체험관에 요리체험실이 어린이 체험공간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취재에 김다은 리포터입니다.

 

◀리포트▶

 

전국 최고의 한우 고장 횡성군에 문을 연 횡성한우체험관.

지난해 12월에 개관해 본격 운영을 시작한 횡성한우체험관은 횡성한우의 대한 모든 것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인데요. 개관과 함께 인기리에 운영 중인 이곳이  요즘 아이들의 요리체험공간으로 인기리에 운영중인 가운데 지난 18일에는 관내 어린이집 원아 20  여명이 방문해 떡갈비 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떡갈비와 소시지 등을 만들수 있는 요리체험은 횡성한우 체험관1층  한우체험실에서 하루 3번 진행되는데요.

체험일 5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고사리 손으로 떡갈비를 만들고, 맛있게 시식도 해보는데요.  횡성한우로 만든 떡갈비는 아이들의 입맛에도 최고입니다.

지난해 개관이후 2500 여명이 다녀간 횡성한우체험관은 방문객 중 600여명이 떡갈비와 소시지 만들기 참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1월 한달동안 관내 어린이집 학부모들의 예약이 9번,90여명에 달하는 등 현장학습의 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요리체험실 외에도 2층 한우 스토리텔링장 3층  한우체험공간 등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보다 쉽고 재밌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횡성군은 횡성한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요리 메뉴를 개발하는 한편 전시 판매장을 이용해 미니장구체험과 화각공예상설 전시장 운영 등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게 해나갈 계획입니다. 

 

 

 

© 지방자치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