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횡성군, 횡성호수길 5구간 추가노선 개통식
지방자치TV 조회수:122 59.6.229.160
2019-04-01 17:08:54

 

◀앵커▶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횡성군 갑천면 일대에서는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물의 날 기념 행사 및 호수길 5구간 추가노선 개통식이 열렸습니다.

 

◀리포트▶

제 27회 세계 물의 날인 지난 22일.

갑천면 망향의 동산에서는 지구촌 물 부족과 수질 오염 심각성을 인식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가 열렸습니다.

 더불어 망향의 동산에서 시작되는 횡성호수길 5구간 추가노선을 홍보하는 개통식이 함께 진행됐는데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횡성군과 원주환경청 케이워터 강원본부 및 횡성원주권 지사 각 민관단체 등이 참석했습니다.

유공자 표창 및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된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 이어 호수길 5구간 추가노선 입구로 이동해 추가노선 개통식이 진행됐습니다.

망향의 동산 일대 4.5km 회귀 코스인 호수길 5구간은 지난해 새 단장 이후 관광객들의 발길이 부쩍 늘어 횡성의 대표 걷는길로 자리매김했는데요.

짧은 코스에 대한 이용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번에 4.5km 추가 코스가 조성됐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개통식에서는 컷팅식 및 기념식수, 단풍나무 식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오늘 개통한 추가 코스는 자연 그대로의 흙길과 쉼터, 목교등이 설치돼,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데요.

이용객들은 망향의 동산 주차장에서 기존 4.5km의 구간이나 추가 코스를 포함한 9km 코스 중 선택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횡성군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 생태 테마 관광 육성 사업 공모'에 선정돼 호수길을 테마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운영할 계획인데요. 

이를 통해 호수길을 지역 소득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 명소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