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동구, '제22회 응봉산 개나리 축제' 개최
지방자치TV 조회수:223 59.6.229.160
2019-04-11 18:53:28

 

◀앵커▶

봄의 전령이라고 불리는 개나리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성동구에서는 '제22회 응봉산 개나리축제'를 개최했는데요.

생생한 현장의 소식 이승재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지난 주말, 우리구 응봉산은 상춘객들의 마음을 봄빛으로 물들이기에 충분했습니다.

29일부터 31일까지 응봉산 팔각정 일대에서 '제22회 응봉산 개나리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환경과 미래, 응봉산과 지구를 잇다'라는 주제로 열렸는데요. 주제에 걸맞은 환경프로그램을 비롯해 체험프로그램, 가족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봄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습니다.

첫째날에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악콘서트, 성동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환경선언문낭독, 개나리 묘목심기 등의 퍼포먼스에 이어, 축제의 분위기를 끌어올릴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어 둘째날에는 가족백일장과 그림그리기대회, 봄맞이 환경콘서트 및 시낭송 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진행됐으며. 마지막날인 31일에는 응봉산을 지키는 환경정비와 테마를 활용한 거리경쟁 콘서트 형식의 봄맞이 환경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외에도 꽃으로 물든 한반도와 대형지구본 포토존, 개나리 종이접기,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이와 함께 4월 초순경에는 송정동과 금호산 일대에서 벚꽃축제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성동에서 준비한 다양한 봄꽃축제에서 화사한 봄기운 듬뿍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