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남구, 테마 봉사 활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개최
지방자치TV 조회수:108 59.6.229.160
2019-04-19 15:47:16

 

◀앵커▶

강남구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 위해 테마 봉사활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했습니다. 

 

◀리포트▶

강남구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자 6일 도산공원에서 1분기 테마 봉사활동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기억, 감사, 이웃사랑을 테마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었는데요. 강남구 자원봉사자 및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해 나라사랑 에코노트 나눔, 감사 화분 나눔, 독립운동가 알아보기, 무궁화 포토존이 운영되었습니다, 

인터뷰> 황예온-강남구 세곡동 
제가 못 쓰는 종이로 공책을 만들어서 다른 친구들에게 기부할 수 있다는 게 되게 뿌듯하고 흔하지 않은 체험이라서 되게 좋은 것 같아요. 

인터뷰> 조민유-강남구 역삼동 
이런 봉사를 처음 접해보는데 식물을 심어서 봉사할 수 있는 게 정말 좋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구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다양한 주제로 분기별 테마 봉사를 개최하고, 자연봉사 강연 릴레이 136.5도씨, 기업 연계 자원봉사, 동 자원 봉사캠프 활동,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인데요. 민선 7기를 맞아 더불어 사는 강남을 위해 많은 주민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