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시 신부조장터공원, 수변친수레저파크 기공식
지방자치TV 조회수:219 59.6.229.160
2019-04-24 10:08:04

◀앵커▶

포항시는 문화콘텐츠체험관광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부조장터 공원 및 친수레저파크 기공식을 가지고 복합형 시민 여가 공간 조성 사업에 첫삽을 떴습니다.

◀리포트▶

포항시는 지난 11일, 남구 연일읍 형산 강변에서 지역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부조장터 공원과 친수레저파크 조성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사업현황 설명과 함께 각종 축하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신부조장터 공원 및 뱃길 복원 사업은 포항과 경주의 상생협력으로 공동 추진 중인 형산강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입니다.

90억원의 예싼을 투입해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신부조장터 공원 내에는 청년 아트몰, 키내틱아트, 부유식 계류장 등 신구 세대를 아우르는 신개념 장터공간이 조성됩니다.

또, 신부조장터 공원은 경주시가 추진 중인 역사문화관광공원, 양동마을과 연계한 새로운 역사문화 관광벨트로 문화콘텐츠체험 관광지역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입니다.

한편, 친수레저파크는 수변공원, 물놀이시설을 개설해 카약카누 체험, 야외스케이트장 등 계절별 문화 시설로 시민들에게 여가공간을 제공합니다.

또, 포항시는 포항 크루즈 등 도시 주변과 연계한 관광 벨트를 조성하고, 다양한 형태의 수변공원을 가꾸어 시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