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제28회 강북구 '장애인 한마음 축제' 개최
지방자치TV 조회수:197 59.6.229.160
2019-05-02 15:36:38

◀앵커▶

강북구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하는 장애인 한마음 축제가 열렸습니다.

유공자 표창과 축하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통과 화합의 무대가 이어져 장애인의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입니다.

 

◀리포트▶

제 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강북구 장애인 한마음 축제가 지난 26일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강북구 장애인단체 총연합회가 주최한 것으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벨리댄스와 에어로빅, 국악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전 공연에 이어 펼쳐진 기념식 본 행사는 감사패 전달과 표창장 수여,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장애인의 복지와 인권을 신장하고, 의료, 교육, 직업재활 등에 기여한 주민과 기관 근무자 등 모두 13명이 선정돼 시상식 무대에 올랐습니다.

기념식 후에는 인기 연예인들의 초청 공연이 펼쳐져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과 그 뒤 일주일 동안 이어지는 장애인 주간을 축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습니다.

이번 축제는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 의욕을 높였다는 평가와 함께 유공자에 대한 공로와 실적을 공유할 수 있게 돼 우리 사회의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는 데도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