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남시,여성·아동 안전 그리미 발대식
지방자치TV 조회수:122 59.6.229.160
2019-05-02 15:51:02

◀앵커▶

어두운 밤, 혼자 퇴근하는 여성들, 혼자 하교하는 어린이.

연약하고 어린 대상일수록 범죄에 대한 두려움이 큰데요. 성남시는 여성과 어린이를 위한 골목길 안심 지도를 제작합니다.

◀리포트▶

성남시는 15일 시청 한누리에서 여성과 아동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여성,아동 안전그미리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안심 귀가길 관련 영상 관람과 안전을 위한 선서, 지도 제작 세부 사업 소개와 질의응답이 이뤄졌습니다

여성,아동 안전 그리미는 성남시 여성 친화 도시 서포터즈와 201년도 아동 안전 지도 제작에 참여하는 학교에 학부모로 구성돼 올 한해 이야기가 있는 골목 여성 안심 지도와 아동 안전 지도를 제작하게 됩니다.

이야기가 있는 골목길 안심 지도는 골목길에 위험요소 등을 파악해서 해결함과 동시에 동네의 역사와 스토리를 담아 시민들에게 친근함과 심리적 안정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11년부터 추진해온 아동 안전 지도는 관내 8개 초등학교 3학년~5학년 학생들이 수업시간을 활용해 직접 참여하는 사업으로 어머니 폴리스와 함께 학교 주변 등, 하교 길 현장 조사 후 아동 안전 지도를 제작하고 위험 환경 요소는 개선할 계획입니다.

안전 지도 제작을 통해 마을 주민들은 살고 있는 마을에 대해 더 상세히 알게 되고 학생들도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안전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