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성동구, 2019 주요업무계획 ‘따뜻한 복지’
지방자치TV 조회수:100 59.6.229.141
2019-05-14 13:09:27

 

 

◀앵커▶

성동구는 모든 구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계층별, 연령별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육아의 부담을 가정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함께 나누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성동구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도시를 꿈꾸며, 구민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한 정책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먼저 성동구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현재 성동구 국공립 어린이집은 77개소로, 서울시 평균보다 훨씬 많은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또한 59.4%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기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일자리를 통해 일하는 보람과 삶의 의미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치매 안심센터 운영, 권역별 노인복지센터 운영, 경로당 어르신웰빙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더욱 활기찬 삶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통해 어려움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성동구는 최근 자주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을 위해 마스크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공기청정기·공기정화식물 설치 등 보다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동구는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쳐 온 마을이 행복한 복지성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