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제10회 성동 온 마을 대축제 와글와글’ 개최
지방자치TV 조회수:53 59.6.229.141
2019-05-21 13:37:53

◀앵커▶

성동구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0회 성동 온 마을 대축제 와글와글'이 개최됐습니다.

 

◀리포트▶

지난 5월 5일 성동구 왕십리 광장에서는 '제10회 성동 온 마을 대축제 와글와글'이 개최됐습니다. 이는 제 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공연과 함께, 이벤트,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축제의 자리가 됐습니다.

개막을 알리는 봉산탈춤 사자춤과 비보이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 청소년 시상, 내빈의 축사가 진행됐으며, 기념식 이후에는 청소년 동아리의 춤과 노래 등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다양한 무대가 이어졌습니다.

체험부스는 4차 산업혁명기술을 체험하는 스마트 존과 함께, 캐리커쳐, 어린이 지진체험 등 아동 친화도시를 체험하는 포용 도시존을 비롯해, 25개 체험부스 및 먹거리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놀이존의 경우, 어린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4D 입체영화관, 에어바운스, 에어슬라이드 등의 대형놀이기구, 삐에로 풍선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한편, 성동구의 어린이날 축제는 성동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했습니다.

앞으로도 성동구는 온가족이 행복한 성동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방침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