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 확정 ‘쾌거’
지방자치TV 조회수:146 59.6.229.141
2019-06-05 09:42:31

◀앵커▶

70만 천안 시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기원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가 드디어 현실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구본영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의 의의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포트▶

이날 기자회견에서 구본영 시장은 그동안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위해 노력해주신 지역 각계각층과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위한 향후 계획을 밝혔습니다. 

INT 구본영 천안시장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유치가 확정 됐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체육계나 관련 부서를 합해서 실무 위원회를 구성하고 대한체육회와 함께 긴밀히 협의를 해서 1년 이내에 착공할 수 있게 준비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천안시는 지난해 12월 추진협의회 출범을 시작으로 민관 합동 실무위원회를 구성하고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해 6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결의대회 주민설명회 등 대내외 유치 홍보활동을 꾸준히 펼쳐 온 결과, 우선 협상대상자 1순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천안시는 최종 후보지 확정과 원활하고 신속한 건립 사업 추진을 위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 준비단을 구성하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선정된 입장면 가산리 일원 부지에는 총사업비 1,500억 원이 투입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33만㎡ 규모로 소형 경기장과 쳔연 · 인조잔디 구장,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오는 2023년 6월 들어서게 됩니다. 
이번 축구종합센터 유치로 천안은 2조 8,00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조 4000억 원의 부가가치 창출, 4만여 명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축구 중심지이자 세계적인 축구의 메카로 급부상하게 될 전망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