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을지태극훈련 종합훈련
지방자치TV 조회수:34 59.6.229.141
2019-06-07 10:33:31

◀앵커▶

도시가 대형화되고 산업구조가 복잡해지면서 요즘 재난 상황을 보면 여러 가지 사건·사고가 동시 다발적으로 얽혀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대형 복합 재난에 대한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하고, 전시 상황을 대비해 통합 방위 체계를 점감해보는 ‘을지태극훈련 종합훈련’이 열렸습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동안 국가 위기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했습니다.
강북구는 청사 내에 재난 상황실을 마련하고, 1부 국가 국가위기 대응 연습과 2부 전시 대비 연습으로 나눠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1부 위기 대응연습에서 강북구는 담배꽁초로 인해 건물 내애 불이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한 뒤, 강북소방서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 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화재진압과 긴급구조 훈련에 나섰습니다.
이어 강북구는 둘째 날 오후부터 위기대응반과 통합방위 지원본부를 개설하고, 통합방위협의회 개최를 비롯해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테너 대비 인명구조 훈련,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을 이어갔습니다.
을지태극연습 마지막 날은 생활 밀착형 주민 참여 훈련으로 구성돼, 방독면 착용법을 비롯한 화생방 대피 훈련이 미아동과 인수동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훈련에서는 KT 강북지사가 폭격을 받아 인터넷과 전화 연결에 장애가 발생하는 등 국가 중요시설에 대한 사고 수습대책을 검토하는 방안이 전시 주요 현안 과제로 다뤄졌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