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2019 횡성시티투어 성황리 운영
지방자치TV 조회수:167 59.6.229.141
2019-06-07 10:41:04

◀앵커▶

횡성군이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횡성 주요 관광지를 여행하는 횡성 시티투어를 운영합니다. 이에 80여명의 수도권 관광객들이 횡성을 방문해 관광지 투어 및 농촌체험을 진행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김다은 리포터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봄기운이 완연했던 지난 22일. 횡성군 갑천면 상대리의 한 농촌체허마을에 횡성시티투어 관광객 80여명이 방문했습니다.
경기도 성남에서 오신 80명의 어르신들은 오늘 이곳에서 도토리묵 만들기에 도전한다고 하는데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도토리묵 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인 어르신들은 맛있는 도토리묵이 완성되길 기대하며 정성껏 체험에 참여합니다.

INT 박순자 / 성남시 태평 3동
여기 와서 묵 만드는 체험을 하니, 마음도 기쁘고 어르신 분들이 기뻐서 얼굴이 활짝 꽃 폈네요. 횡성에 많이 놀러 오셔서 구경도 하시고, 즐기고, 여기 사는 주민들도 도와주시면 대한민국이 서로 돕고 사는 나라가 되지 않겠습니까. 모두들 놀러오세요

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도토리가루를 이용해 맛있고 건강한 도토리묵을 완성한 어르신들.
이처럼 횡성시티투어의 농촌체험 코스는 수도권 관광객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그리고 지역민들에게는 지역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활로가 되고 있습니다.

INT 김영교 / 갑천면 상대리 농촌체험센터 사무국장
우리 횡성군은 서울에서 가장 가깝고 교통도 편리하고, 또 와서 보시면 볼거리도 많고, 물도 좋고, 산도 좋고, 경치도 좋으니까 도시분들이 많이 오셔서 구경도 많이 하시고, 횡성군에서 나는 농산물도 품질이 좋으니까 와서 사가시면 농촌의 많은 보탬이 되겠습니다.

도토리묵 만들기 체험에 이어 다음 코스로 이동하는 시티투어 버스!
이번에는 둔내면에 위치한 전통주 제조업체를 방문했는데요. 제조 과정에 대해 보고 듣고 배우는 것은 물론, 깨끗한 횡성의 물로 빚은 전통주를 직접 시음해 봅니다.

INT 김남순/ 성남시 태평3동
너무 재미있고요. 묵도 쑤고, 점심도 맛있게 먹고, 막걸리도 맛있네요. 횡성이 산이라 공기 좋고 산골로 와서 점심도 잘먹고요.

횡성 곳곳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고 있는 횡성시티투어.

지난 3월부터 본격 운영된 2019년 횡성시티투어는 횡성호수길과 유현문화관광지, 풍수원 성당, 농산물 수확 및 만들기 체험 등을 엮은 4개의 코스를 선보이며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