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 삼양동 꽃길 조성사업
지방자치TV 조회수:111 59.6.229.160
2019-08-20 16:29:15

   

◀앵커▶

강북구의 삼양로 69길 일대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언급했던 꽃길 조성사업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색색의 꽃들과 푸른 잎들로 주변 골목길이 쾌적하게 단장되면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삼양동의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삼양로 69길 일대에 꽃길을 조성했습니다. 250m 구간에 설치된 꽃길은 지난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강북구에 한 달 동안 거주하면서 제시했던 사업 가운데 하나로, 삼양동의 녹지 공간 확대와 골목길 단장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뒀습니다.

꽃길을 따라 목재화단과 화분, 벽면 녹화수조가 설치됐고, 치자화와 사철나무, 덩굴식물 등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화초를 심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이번 꽃길 조성사업의 경우, 계획부터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지역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됐고, 사후관리에도 3개 민간단체와 주민 6명이 동참하게 됩니다.

강북구는 화단에 심을 계절별 꽃 모종을 무상으로 배부하고 꽃삽과 물 조리개, 장갑 등의 관리 도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사업 참가자에게 조끼와 함께 모자를 제공하는데 이어, 강북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무료 정원관리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할 방침입니다. 민간단체와 주민이 스스로 관리하게 될 삼양동 꽃길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고,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어낼 수 있는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