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횡성,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지방자치TV 조회수:46 59.6.229.160
2019-08-26 13:26:26

◀앵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횡성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횡성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은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즐길 거리가 마련되면서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시원한 여름을 만끽했습니다.

◀리포트▶

최고의 토마토와 함께하는 여름가족축제,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제8회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둔내면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해보다 더 넓은 주차장을 마련해 보다 원활한 교통 환경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토마토 탑 포토존을 비롯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해 그 어느 해보다 알차고 풍성한 축제로 진행됐습니다. 

올해는 특히 ‘2019 둔내 고랭지 토마토배 전국 축구대회’가 개최되어 지난해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았는데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토마토 시식회와 이벤트 행사에 참여해 제철을 맞은 둔내 토마토를 맛봤습니다.

일교차가 큰 해발 500미터 고랭지에서 재배된 둔내고랭지토마토는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어 입 안 가득 개운한 맛이 일품인데요. 특히 비타민C 함량이 전국 토마토 평균치보다 3배 이상 높아, 맛과 영양 모든 면에서 단연 최고로 꼽힙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무게 맞히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됐는데요, 특히 하루 세 번 토마토 풀장에서 열리는 ‘토마토 풀장 대박 보물찾기’는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의 하이라이트로,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에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축제의 열기를 한껏 돋우기 위한 개·폐회식 특별 공연과 태기산 K-POP 쿨 페스티벌, 둔내면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공연 등이 축제 기간 내내 이어져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는데요. 이밖에도 올해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풀장과 워터슬라이드 시설을 확대하고 어린이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주천강 가족 물놀이장도 설치 돼, 한여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최고의 여름축제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고의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그리고 체험거리가 가득했던 제8회 둔내 고랭지 토마토 축제! 한여름 무더위도 잊게 한 3일간의 맛있는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리고, 다시 내년을 기약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