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 일자리카페 운영
지방자치TV 조회수:40 59.6.229.160
2019-09-16 14:55:20

◀앵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를 위해 강북구가 매주 화요일마다 일자리카페를 운영합니다. 메이크업과 모의 면접, 첫인상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포트▶

[VCR]

강북구가 지난 27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호감 가는 면접 메이크업’을 시작으로 청년 일자리카페 운영에 나섰습니다. 첫날 일자리카페에서는 실제 면접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요령에 이어 정장 대여와 얼굴 보정, 출력 등이 가능한 ‘전문 이력서 사진 촬영’ 시간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북구의 일자리카페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됩니다.

9월에는 구직 희망자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국가직무 능력 표준 NCS 문제풀이 전략, 직무 분석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지원됩니다. 이와 함께 10월에는 모의 면접 실습과 증권사 취업 노하우를 비롯해, 첫인상을 사로잡는 이미지 컨설팅과 스터디 그룹 강의가 개설됩니다.

강북구는 일자리카페가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 중심의 멘토링을 실시하고, 다양한 취업특강 프로그램도 제공해나갈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