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 철회 촉구 대국민 서명운동
지방자치TV 조회수:98 59.6.229.160
2019-09-27 09:46:00

◀앵커▶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대한 갑론을박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지난 20일 여의도역 앞에서는 바른미래당의 주관으로,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대국민 서명운동이 펼쳐졌습니다.

◀리포트▶

[VCR]

20일 여의도역,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대국민 서명운동을 위해 바른미래당의 당원들이 모였습니다.

이날 서명운동을 위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와 문병호 최고위원, 임재훈 사무총장 등이 자리했으며, 조국 장관의 해임 또는 자진 사퇴를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손학규 대표는 “법무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법과 정의를 지키는 자리”라며, 조 장관을 물러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NT]

법무부 장관이 어떤 자립니까. 이 나라의 법과 정의를 지키는 자리입니다. 대한민국의 규범과 도덕을 결정짓는 자리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의 자존심을 대통령이 지켜주셔야 합니다.

[VCR]

또한 손 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조 장관에 대한 의혹들을 엄정히 수사해 진실을 밝혀달라며 당부했습니다.

[INT]

이 자리를 빌려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간곡하게 당부합니다. 지금 국민들은 윤석열 검찰총장, 그 정의로운 검찰을 믿고 싶은 겁니다. 혹시라도 권력에 억눌려서 ‘결국 검찰은 권력 편이지‘ 이렇게 국민들을 실망시키고 좌절시키는 일 없도록 엄정하게 수사를 해주십시오.

[VCR]

손 대표는 이어 경제성장률 하락 또한 언급하며, 대한민국 경제 전망에 대해 우려를 표했습니다.

[INT]

OECD에서 금년도 대한민국 경제성장률을 2.4%에서 2.1%로 낮췄다고 합니다. 작년 11월에 2.8%로 예측했었고, 금년 3월에 2.6%로 예측했었습니다. 지난 10개월 동안 0.7%나 무너지고, 이제 1%대 경제성장률로 경제가 비참하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VCR]

손 대표를 비롯한 문병호 최고위원과 임재훈 사무총장은, 문재인 대통령에게는 조국 장관의 임명 철회를, 조 장관에게는 사퇴를 촉구하며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여의도역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전단지를 직접 나눠주며 시민들에게 서명 운동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