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
지방자치TV 조회수:63 59.6.229.160
2019-10-04 17:55:11

◀앵커▶

자유한국당이 지난 27일, 원내대책회의를 열었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에 대한 비판이 이어졌으며, 본격적으로 탄핵을 준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리포트▶

[VCR]

지난 27일 국회에서, 자유한국당이 원내대책회의를 가졌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정용기 정책위의장,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모두발언에서, 조국 법무부장관은 거짓말만을 늘어놓는다며 압수수색 검사와의 전화 통화는 범죄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INT]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어제 온 국민을 경악하게 한 압수수색 검사와의 전화 통화, 그마저도 거짓말하려다 결국 들통 났습니다. 결국 곧바로 발각될 거짓말까지 해가며 덮으려한 검사 협박전화, 매우 위중한 범죄입니다. 본인이 유리할 땐 장관, 그리고 불리할 때는 가장입니까. 왜 가장 노릇을 장관 권력을 가지고 하려고 합니까.

 

[VCR]

이와 관련해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조 장관 부부가 국민들을 희화화하며 법질서를 무너뜨린다고 덧붙였습니다.

 

[INT] 정양석/자유한국당 원내수석부대표. 

어제는 우리 또한 우리 국민들과 함께 조국이 태연하게, 선한 표정으로, 피해자인 것처럼, 가해자가 아닌 것처럼 하는 거짓말을 우리는 또 지켜봤습니다. 이 두 부부는 우리가 정말 블랙코미디 부부연기대상이라도 정말 줘야 할 정도로 우리 국민들을 희화화하고, 법질서를 정말 무너뜨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VCR]

이어 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국감대책회의를 가진 것에 대해 언급하며, 여당이 피감기관과 국감대책회의를 가지는 것은 짬짜미 국감을 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NT]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이 국정감사가 뭘 하는 일입니까. 입법부가 행정부를 감시·견제하는 가장 중요한 책무입니다. 아무리 여당이여도 국정감사에서 만큼은 행정부를 통렬하게 지적하고 비판해야 합니다.

증인 보이콧으로 청문회와 국감을 무력화하려고 하더니, 이제는 아예 대놓고 국정감사 대본을 쓰고 있습니다.

 

[VCR]

이날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자유한국당은, 장관 탄핵이라는 불미스러운 혼란이 오기 전에 문 대통령은 조 장관을 빨리 파면해야 한다며, 조 장관에 대한 탄핵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