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환노위 국정감사
지방자치TV 조회수:44 59.6.229.160
2019-10-18 16:26:34

◀앵커▶

2주가 넘게 진행되는 국정감사. 지난 11일 국회에서는 총 4개 상임위원회의 국정감사가 있었는데요, 이 날 진행된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청 국정감사 소식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VCR]

11일 국회에서, 환경노동위원회가 고용노동청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실시했습니다. 국정감사는, 숨김과 보탬이 없이 사실 그대로를 말할 것을 선언하면서 시작됐으며, 국정감사 시간동안 '고용'과 '노동'에 방점을 둔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은, 사측에서 직원들의 워라밸 보장을 취지로 진행하는 '정시 출퇴근 제도'에 대해 '인건비 감축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한다'고 답한 직원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제시했습니다.

 

[INT] 송옥주 / 더불어민주당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사측의 조치가 현장에서는 부담으로 이어지고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일이 왜 발생한다고 생각을 하시죠 청장님은?

 

[VCR]

이어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은 산재사망사건에 대해 언급하며, 고용노동청이 이에 관련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지에 대해 물었습니다.

 

[INT] 한정애 / 더불어민주당

지난 2018년 3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 동안 4건의 사망사고가 난 업체에 대해서 노동부가 전혀.. 그냥 사고가 나나보다. 이렇게 지켜보고 있는 것에 대해서, 이게 과연 실제로 행정을 담당하고 있는 지청이 해야되는 역할이 맞는 것인지에 대해서 지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VCR]

해당 지청장들은 근로감독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며, 추후에 보완을 해나가겠다고 말하는 등, 환노위 위원들과의 질의시간동안 꾸준한 답변을 해나갔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