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산업위 국정감사
지방자치TV 조회수:42 59.6.229.160
2019-10-24 11:21:04

◀앵커▶

지난 18일에는 국정감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는데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 종합 국정감사를 펼쳤습니다.


◀리포트▶

[VCR]

지난 1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를 실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위원은 포항 지진에 지열발전이 영향을 미친 점을 언급하며, 이제 막 실험에 들어가야 할 지열발전이 갑자기 상용발전사업으로 무리하게 추진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INT] 김성환 / 더불어민주당 

이제 막 실험해야될 단계에 있는 기술을 아무런 실험도 거치지 않은 채

상용화하겠다고 대통령께 보고합니다.

 

[VCR]

무소속 이용주 위원은 리얼돌을 산업의 대상으로 검토할 가치가 있다며, 한계와 문제점을 미리 파악해 해결 기준을 명확히 해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NT] 성윤모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부 측에서는 현재 규제적인 측면에서의 검토는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산업적 검토와 산업적 지원을 정부가 관심을 갖고 해야 하는 부분인지, 그것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검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VCR]

월성1호기에 관한 질의도 이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위원은 사용핵연료저장고의 차수막이 손상된 사실이 5년 후에야 밝혀졌다는 점을 꼬집었습니다.

 

[INT] 박범계 / 더불어민주당

다행히 방사능 검사에서 누출은 안됐다는데, 문제는 5년 동안 왜 몰랐느냐? 이거 기가 막힌 얘기 아니에요?

 

[VCR]

이에 성 장관은 심각성을 인정하며, 원자력에 대해서는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