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 출판기념회
지방자치TV 조회수:28 59.6.229.160
2019-10-31 18:08:52

◀앵커▶

지난 28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의 출판기념회가 열렸습니다.


◀리포트▶

[VCR]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임종성의원의 책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임종성과 너른고을 사람들의 이야기 '사람을 담다, 광주를 담다'는, 임 의원이 지역구인 광주에서 지역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을 담은 책으로, 주민저자 56명이 집필에 함께 참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여성위원회 위원들과 지역의 학생들, 지역의 예술인들이 모인 56명의 주민저자들은 지역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의 변천사와 생활상 등 진솔한 이야기를 책에 담았습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전혜숙 의원, 김두관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시민들이 참석해 책의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했습니다.

 

광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임종성 의원의 기념사가 이어졌습니다. 임 의원은 '정치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이다'라며, 지역주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INT] 임종성 / 더불어민주당

지역주민들을 만나서 이런 얘기, 저런 얘기를 하다보니까, '정치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책으로 담으면 얼마나 좋을까...

제가 평상시에 느꼈던 감정과 감성을, 사람들과 만나며 느꼈던 점들을 작은 글이지만 써내려갔기 때문에 공감대형성이 많이 되지 않을까... 국민의 안정과 국민의 삶의 질을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VCR]

이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책 속에 유권자들의 꿈이 담겨있을 것이라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INT] 이인영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저는 오늘 감히 어르신들한테 말씀드리면, “임종성 의원님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마음을 모으는 정치인이다”라고 말씀드립니다.

책 속에 쉰 분의 삶을 함께 내어놓으신 모든 분들이 다시 한 번 큰 박수로 응원해주시고 축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VCR]

또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정춘숙 의원도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광주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책이라 의미 있는 책이라며, 축하 인사를 남겼습니다.

 

[INT] 정춘숙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내용이 굉장히 좋더라고요. 광주에 대해서, 광주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직접 같이 만든 책이라서 굉장히 의미가 있는 것 같아서 축하드리러 왔고요.

응원이 따로 필요 없는 사람이긴 하지만... 임종성! 파이팅!

 

[VCR]

이 의원의 지역구인 광주시를 위해 일하고 있는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도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INT] 박현철 / 광주시의회 의장

국회에서 우리 지역을 대변해주고 계시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 광주에 꼭 필요한 인물이 아닌가...

또 앞으로 있을 의원님의 정치행보에 응원을 해주기 위해서 (참석했습니다)

 

[VCR]

"국민들과 대화를 나누면 그 속에 진리가 있고, 정치의 길이 있다"는 임종성 의원의 말대로, 사람이 우선인 정치행보가 이어지길 응원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