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문화도시 상생협의체
지방자치TV 조회수:63 59.6.229.160
2019-11-08 16:52:17

◀앵커▶

경상도 소식입니다.

 

철의 도시 포항 곳곳에 문화의 온기가 스며들고 있습니다. 문화도시로 새로이 자리매김하기 위해 포항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문화도시 상생협의체 발족식과 함께 문화도시 포항의 성장에 디딤돌을 놓았습니다.


◀리포트▶

[VCR]

지난 24일 ‘문화-도시-재생 전문가 강의 및 공동 연수회’가 열린 가운데, ‘문화도시 상생협의체 발족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날 발족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이재수 춘천시장 등 법정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선정됐거나 문화도시 지정을 준비 중인 전국의 14개 지자체장이 참석해, 문화도시로의 상생을 위한 연대구축에 뜻을 모았습니다.

 

문화도시 상생협의체는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준비 중인 전국의 지자체들이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상생방안을 모색하고자 출범했습니다.

 

특히 이날 전국 지자체장 실무회의에서는 문화도시 정책 및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각 도시들이 공동의 협력과 연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문화도시 공동선언문’에 서명하는 한편 포항시를 의장도시로 선출했습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향후 1년간 문화도시로의 지정을 위한 지자체 간 상생을 도모하고, 협력관계 유지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어 다음날 25일에는 꿈틀로 일대에서 도시현장 공동답사와 함께 문화와 재생, 문화와 도시를 주제로 지혜공방이 펼쳐졌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전국의 참가도시들이 준비한 다양한 문화사업 사례발표가 이어졌으며, 이와 함께 꿈틀로 10월 예술산책 ‘298놀장’도 같이 진행되어 문화도시 포항의 면모를 대내외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습니다. 한편 포항시는 2019년 문화도시 예비도시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오는 12월 본 지정을 위한 다양한 문화생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