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천안_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지방자치TV 조회수:65 59.6.229.160
2019-11-22 11:56:04

◀앵커▶

장애인의 종합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관기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리포트▶

[VCR]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야외 광장에서 열린 이날 개관식에는 구본영 시장, 각계각층 내외빈, 유관기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시설 곳곳을 둘러보며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구본영 시장은 복지관 개관에 앞서 사전 현장방문을 통해 시설 현장 내 안전 상태와 준비 상태 등을 확인하고 현장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성공적인 복지관 개관을 위해 막바지 작업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359에 위치한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월 건축공사 착공에 들어가 총 사업비 110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3226m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전국 최대 규모의 수치료실, 장애인 전용 목욕탕, 최중증 주간 보호센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건립됐습니다.

 

이번 복지관 개관을 통해 서북구에 편중됐던 복지시설 인프라 불균형을 해소하고 늘어나는 장애인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천안시는 앞으로도 지역적 특성을 살린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의 기틀을 마련해 장애인의 자립과 복지증진, 나아가 사회통합의 가치를 구현해나갈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