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제10회 2019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
지방자치TV 조회수:172 59.6.229.160
2019-12-27 10:32:09

◀앵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지난 10월은 20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 기간이었죠. 이 기간에 민생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애쓴 국회의원들이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습니다. 


◀리포트▶

[VCR]

지난 17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제10회 2019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TV가 주최, 대한민국 국정감사 우수의원 조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지방자치TV 박상규회장, 김종록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다수의 국회의원이 참석했습니다.

 

지방자치TV 박상규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런 시상식을 10회째 열게 되어 기쁘다면서, 자리에 함께한 국회의원들에게 21대 국회에서도 함께 걸어가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수상자로는 20여명의 국회의원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은 국정감사 기간에 민생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합리적으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모습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INT] 김두관 / 더불어민주당

조세와 관련해서 고쳐야할 점, 양극화를 줄이는 방안, 지방 소비세와 부가가치세를 15%에서 21%로 올리는 조세법과 부가가치세법 개정을 통해서 지방재정을 튼튼하게 한 성과들이 있었습니다.

 

[INT] 최교일 / 자유한국당

저소득층 소득을 늘리는 건 좋은데, 그것은 복지와 분배정책으로 했어야 한다...이런 것을 계속 강조했고요. 지금도 정책을 바꿔야 합니다.

 

[INT] 임종성 / 더불어민주당

이번 예산에서 제일 중요했던 건 국민 안전, 교육에 대한 복지, 도로망 같은 생활SOC 사업이 포함돼서 경제를 부흥시킬 수 있는 예산들이 많이 포함됐다고 생각됩니다.

 

[VCR]

의원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활발하게 다른 활동을 해왔지만, 수상소감으로는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 상을 받은 것을 계기로 국민의 뜻을 잘 받드는 의원이 되겠다면서, 앞으로도 열심히 국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