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포항_환동해 국제 크루즈 출항
지방자치TV 조회수:205 59.6.229.160
2019-12-27 10:51:10

◀앵커▶

포항의 영일만항과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를 오가는 환동해 국제 크루즈가 드디어 첫 출항을 했습니다. 이번 시범운항에서 모집인원 100%를 달성했는데요. 포항이 환동해 해양관광의 거점도시로 자리 잡는 데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리포트▶

[VCR]

포항의 영일만항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연결하는 환동해 국제 크루즈가 14일부터 18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첫 발을 뗐습니다. 포항시가 현대아산(주)과 함께 추진한 이번 국제 크루즈 시범운항에는 5만7천 톤 규모, 최대 수용인원 1,800명에 달하는 이탈리아 정통 크루즈인 ‘네오로만티카(Neo Romantica)호’가 출항했습니다.

 

크루즈 여행 프로그램에는 블라디보스토크의 주요 명소 관광과 러시아 전통체험, 각종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었습니다.

 

포항시는 이번 시범운항으로 영일만항의 가능성을 검증하는 한편, 수속절차의 불편사항 파악을 비롯해 시설보완사항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국제 크루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또 포항시는 국제 크루즈 운항을 통해 민간교류와 함께 활발한 경제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다음 해부터는 포항과 러시아는 물론 일본을 연결하는 환동해 국제 크루즈 삼각벨트를 구축하도록 점진적인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운항에는 1,200명이 넘는 관광객이 모여 모집인원 100%를 달성했으며, 수도권 등 타 지역 여행객들의 참가율이 높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포항시는 주변 지자체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다양한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한편, 지역 상권을 연계한 관광 상품개발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