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충북_강호축 발전계획
지방자치TV 조회수:256 59.6.229.141
2020-02-06 09:59:05

◀앵커▶

충청북도가 올해는 강호축 완성을 위해 구체적인 사업 발굴에 나설 계획입니다. 또한, 오는 5월 청주 오송에서 제 3차 강호축 포럼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강호축 개발의 기반을 다진 충청북도가 올해는 강호축 완성을 위한 큰 그림을 그립니다. 지난 2014년 충청북도가 국토 불균형 해소와 미래 혁신동력 확보를 위해 처음 제안한 강호축은 그동안 개발의 당위성을 정부와 정치권 등에 알리며 공감대를 얻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5차 국토종합계획에 강호축이 반영되며 명실공히 국가 의제가 됐습니다.

 

충청북도는 지난해 성과를 동력 삼아 올해 강호축 발전계획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발굴에 나섭니다. 충청북도가 구상한 강호축 발전계획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우선, 강호축 교통망 구축으로 기술적인 문제로 기획재정부의 검토안에 빠진 '오송 연결선'과 '원주 연결선'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합니다.

 

또한, 백두대간 관광치유벨트 조성에 필수적인 백두대간 순환 도로망 구축을 정부에 건의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응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그동안 선점해 온 6대 신성장 산업을 비롯해 경박단소형 산업을 강호축에 집적화하고, 시·도별 산업·연구기반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새로 만듭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는 도민 역량 결집과 지자체 간 협력 강화에 주력합니다. 특히, 오는 5월 중 청주 오송에서 3차 강호축 포럼을 개최해 강호축의 의미와 필요성을 전국적으로 알립니다. 아울러 강호대륙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청주국제공항 활성화에도 노력한다는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