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_소규모 마을주차장
지방자치TV 조회수:207 59.6.229.160
2020-02-27 15:58:49

◀앵커▶

수도권 소식입니다.

 

강북구는 골목이 좁고 언덕이 많아서 오랫동안 주차난을 겪고 있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규모 마을주차장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매년 주차 공간이 두세 개씩 늘어날 전망이어서,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VCR]

강북구가 주택가나 골목길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낡은 주택을 매입한 뒤, 소규모 마을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나섰습니다.

 

골목이 좁고 구릉지가 많은 지역 특성상 고질적인 주차 문제에 직면했던 강북구는 그동안 대규모 입체식 공영 주차장을 건설해왔지만, 많은 사업비와 시간이 필요해 효과적인 대응에는 한계를 노출했습니다.

 

이에 따라 강북구는 도시 재생 지역을 비롯해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노후 주택을 사들여 평면식 주차장으로 개조하기로 했습니다.

 

강북구는 이달 안에 올해 사업 대상지를 확정하고,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에 계획서를 제출할 방침입니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1곳당 10대 내외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매년 두 세 개씩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사비는 주차장 한 곳당 최대 2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액 시비와 구비로 충당됩니다.

 

강북구는 지난해 소규모 마을 주차장 조성 대상지 선정 및 타당성 검토 용역과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사업 가능 대상지로 도시 재생 지역과 공원, 빈집 등 66곳을 선정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