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회_정의당 부동산정책 발표
지방자치TV 조회수:47 59.6.229.160
2020-03-12 14:09:25

 

◀앵커▶

부동산투기, 갭 투자 등은 꼭 해결해야하지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기도 합니다. 각 당은 총선을 앞두고, 이 부동산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부동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의당의 기자회견 현장에 JJCTV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지난 4일 정의당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대비 부동산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정의당은 "집으로 돈을 벌겠다' 라는 투기 심리 자체를 뿌리 뽑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부동산 불평등 해소를 위한 투기근절대책과 1인 청년대학생가구 맞춤형 지원강화 등을 발표했습니다.

 

[INT] 안숙현 / 정의당 총선 예비후보

토지와 주택이라는 한정된 자원이 어느 누군가에게 집중이 되면 가격은 상승하고, 임대료 및 주거비 상승 등의 피해는 대다수 국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정의당은 토지공개념에 기초하여 보유세 강화 등 시장친화적인 방식으로 집값 문제를 해결해나갈 것입니다.

 

[INT] 권중도 / 정의당 총선 예비후보

청년들에게 월 20만 원의 주거보조금을 지급하겠습니다. 1인 가구 비중이 가장 높아진 시대 변화를 반영하여 1인 가구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저렴한 임대료의 사회주택 확충과 비영리법인·협동조합의 청년용 셰어하우스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하겠습니다.

 

한편,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청년·신혼 맞춤형 도시 조성’을 골자로 한 ‘주택 10만 가구 공급’을 전면에 내세웠고,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은 부동산 규제와 대출 완화’로 정부여당과 대척점을 이룬다는 총선 노선을 정했습니다.

 

청년주거문제와 집값 문제는 민심과 맞닿아 있어, 4.15총선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유권자들의 선택이 어디로 향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