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대구, 구민들에 운동법 보급
지방자치TV 조회수:114 59.6.229.160
2020-03-20 11:32:20

 

◀앵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특히 대구시민들은 외출을 자유롭게 하지 못하고 집에만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대구 달서구가 구민들을 위해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 보급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이진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 거리가 텅 비었습니다.

 

평소 붐비던 거리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줄어들었고, 임시 휴업하는 가게들을 찾는 일은 어렵지 않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또 하나의 걱정은 바로 체력과 건강관리입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달서구는 달서체력인증센터와 공동으로 실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INT) 김한수 / 달서체력인증센터 운동처방사

“누구나 다 아는 운동들이고요. 이런 운동들을 일상에서 하면서 조금씩 체온이 올라가고 몸이 데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그런 운동들을 개발했습니다.”

 

실내 면역력 강화 운동 프로그램은 간단한 스트레칭을 비롯해 근력운동,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코어운동 등 총 14개 동작으로 나눴습니다.

 

동작이 어렵지 않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특징입니다.

 

달서구는 블로그와 구청 SNS를 통해 실내 면역력 강화 운동법 홍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INT) 이태훈 / 달서구청장

“코로나19로 인해서 외부활동을 줄이고 실내에만 계시다보면 몸의 체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 달서체력인증센터에서 추천하는 실내운동을 생활화해서 체력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구민들께서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책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지금 실내 면역력 강화 운동을 통해 면역력도 키우고 건강도 회복하는 시간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JJC뉴스 이진원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