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마포_우리동네키움센터
지방자치TV 조회수:198 59.6.229.160
2020-03-26 11:29:45

 

◀앵커▶

초등학교 개학이 또다시 연기되면서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의 시름이 깊어졌습니다. 이런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포구는 초등돌봄시설인 ‘우리동네키움센터’를 통해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포트▶

앞서 지난 2월 25일,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단계 격상에 따라 불가피하게 우리동네키움센터에 대해 일괄 휴원 조치를 단행했으나, 휴원 중에도 정상 출근을 하는 맞벌이 가정 등의 아동을 위해 긴급돌봄을 시행합니다.

 

[INT] 전형진 / 마포2호점 센터장

긴급돌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있고요. 그리고 1일 사용 시 비용 2,500원을 내면 간식까지 지원하고, 또 아이들은 지금 외부강사 지원 프로그램은 없지만 자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육자의 감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센터 내·외부 방역, 손 소독제 비치, 종사자 및 돌봄 아동 발열체크 등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수급이 어려운 마스크는 서울시의 재난관리기금을 활용해 각 시설별로 직접 지원 중입니다.

 

우리동네키움센터 이용이 필요한 양육자는 서울시 우리동네키움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치구별·지역별 센터 설치 정보 확인 및 이용 예약이 가능하며 각 센터별 이용시간은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