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대구_성금 및 물품 후원 잇따라
지방자치TV 조회수:175 59.6.229.160
2020-03-26 11:32:04

 

◀앵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에서는 장애체육인들을 위한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가자며 성금과 물품이 전달되고 있는데, 이진원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지난 9일 대구장애인체육회에 깜짝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전국 시, 도의 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협의회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대구로 보내 왔습니다.

 

타 시, 도에도 확진자 수가 늘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대구경북이 처한 상황을 외면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4일에는 한 마스크 제조업체에서 대구장애인체육회에 KF80 마스크 3천 2백장을 후원하는 등 장애인들을 위한 지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INT] 곽동주 / 대구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대구경북을 위해서 6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이 후원금을 대구에 있는 (장애인 체육) 선수들에게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구입해서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INT] 김정일 / 경북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경북에서도 코로나19가 확산 되는 어려운 시기에 있습니다. 도와주신 이 성금을 코로나19를 이겨나가는데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저희들이 노력하겠습니다.”

 

매년 장애체육인들을 후원하는 대구장애인체육지원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140여 명의 단원들은 성금 300만원을 모아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남구청에 이달 초 전달했습니다.

 

지원단은 지역의 장애체육인들을 위한 물품 지원에도 나서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함께 하자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INT] 박학수 / 대구장애인체육지원단장

대구시 장애인체육회 지원단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성금과 물품기부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희 지원단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경북.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작은 정성이 모여 대구경북에 희망의 불씨가 다시 타오르고 있습니다.

JJC뉴스 이진원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