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민청원_해외보급용 코로나 진단키트 이름 '독도'로
지방자치TV 조회수:164 59.6.229.160
2020-04-02 11:29:02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해외 보급용 코로나19 진단 키트의 이름을 ’독도‘로 짓자’는 청원입니다.

 

◀리포트▶

전 세계적으로 확산한 코로나19. 우리나라는 빠른 진단율과 낮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어, 세계 여러 국가가 우리의 방역시스템과 의료수준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진단키트’ 등 방역 물품을 지원해 달라 요청하는 등 30여 개가 넘는 국가들이 한국의 진단키트를 요청하고 있는데요.

 

미국뿐만 아니라 각국으로 수출될 우리의 ‘코로나 진단키트’를 통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자는 청원이 제기됐습니다.

 

작성자는 ‘우리의 독도를 전 세계에 효과적으로, 또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적기’라면서 구체적인 방법도 제안했습니다.

 

진단키트의 이름을 ‘독도’로 정하는 방법, 독도 그림으로 진단키트를 디자인하는 방법, 독도의 정보와 영상이 담긴 QR 코드를 삽입하는 방법 등이 제안됐습니다.

 

같은 내용의 청원이 연일 제안되면서, 관련 청원에 참여하는 인원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총 36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