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회_정의당 n번방 처벌 침묵운동
지방자치TV 조회수:105 59.6.229.160
2020-04-16 13:46:04

 

◀앵커▶

n번방, 박사방 등 디지털성범죄 피의자에는 10대가 다수 포함돼있어 충격을 줬습니다. 그만큼 솜방망이 처벌을 해왔다는 점을 방증하는데요. 정의당은 n번방 처벌을 위해 거리로 나가 침묵운동을 벌였습니다.

 

◀리포트▶

지난 6일 광화문 광장에 정의당의 심상정 대표를 포함한 정의당 인사들이 모였습니다. 이들은 피켓을 들고 'n번방 처벌을 위한 1시간'이라는 침묵운동을 진행했습니다.

 

n번방 사건의 피의자 조주빈이 체포되고 나서 정의당은 하루빨리 임시국회를 열고 n번방 특별법을 신속 입법처리 해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날 심상정 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n번방 특별법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을 비난했습니다.

 

[INT] 심상정 / 정의당 대표

나중에 안 합니다. 지금 해야 합니다. 언론에서 부각될 때만 마치 냄비 끓듯 앞 다투어서 법안도 내고 논평도 내지만, 좀 잠잠해지면 서랍 속에 처박아서 회기가 종료되는 것이 어디 한두 번입니까. 총선 마치고 나면 회의 다시 열기 어렵습니다. 총선 후에 하자면서 임시국회 일정도 잡지 않았지 않습니까.

 

이어, 심 대표는 성범죄를 대하는 인식의 차이에 대해서도 말을 이어 갔습니다.

 

[INT] 심상정 / 정의당 대표

황교안 대표는 호기심으로 들어간 사람은 봐주자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참으로 귀를 의심케 하는 이야기입니다. 황교안 대표는 호기심과 범죄도 구별 못합니까? /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그 생산자, 유포자, 이용자 모두를 단호하게 처벌하는 법안 제정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거대 양당이 안 하겠다고 하면 우리 국민들과 함께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20대 국회가 한 달여의 시간밖에 남지 않아, 임기 내 특별법 처리는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1대 국회 어느 시기에 n번방 특별법을 처리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