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민청원_'성형사망' 피해자 수 파악해 알려달라
지방자치TV 조회수:70 211.217.251.74
2020-06-04 13:49:28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유령수술 살인을 멈추기 위해 성형 사망 피해자 숫자를 파악하여 알려 달라’는 청원입니다.

 

미용 목적의 성형 수술, 갈수록 종류도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성형의 대중화와 더불어 일각에서는 '유령 수술', '범죄 수술'이라고 불리는 불법 행위로 인한 성형 사망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보건복지부와 법무부가 성형 뇌사, 성형 사망을 당한 사람들의 숫자를 파악해 알려달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다른 수술 사망 사건들과는 달리 '성형 뇌사, 성형 사망사건'들이 암암리에 행해질 수 있는 이유는 다양했는데요. 우선 국민건강보험 비급여 수술이기 때문에 보건복지부의 감시를 전혀 받지 않는 점이 컸고, 현금 결제가 대부분이라 수술 내역에도 남지 않는다는 것이 치명적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성형 사망 사건처리가 워낙 수월하고 저렴하다 보니 수술 중 응급상황이 발생해도 굳이 살리려고 하지 않게 되고, 이에 미스테리한 사망, 뇌사 사건이 걷잡을 수 없이 급증하는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청원자는 지금이라도 정부에서 사상 초유의 반인권 범죄 수술을 중단시켜야 하며, 성형 사망으로 죽은 사람들의 수를 파악해 국민에게 알려주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청원에는 1일 오후 1시를 기준으로 5만 1천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