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김태년 "윤미향 의혹은 국정조사 대상 아니다"
지방자치TV 조회수:87 211.217.251.74
2020-06-04 13:57:26

 

◀앵커▶

주 원내대표의 주장에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반박했습니다. 이 사안은 국정조사 대상이 아니라면서 검찰의 수사 결과를 기다리자고 밝혔습니다.

 

◀리포트▶

지난달 31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은 같은 당의 윤미향 의원의 각종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 대상이 아니라고 밝히며, 윤 의원이 최선을 다해서 소명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검찰에서 이 사안을 수사하고 있다는 점에서 윤 의원의 소명이 불충분하게 느껴질 수 있다며, 검찰 수사 결과를 기다리자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의 1차·2차 기자회견에서 밝혀진 윤 의원의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를 기다리자는 쪽과 윤 의원이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갈렸습니다.

 

한편, 윤 의원이 현역 국회의원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게 되면서 소환 시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현역 국회의원은 회기 중 불체포 특권이 부여됨에 따라 윤 의원이 검찰 출두를 미루거나 거부하면 검찰이 신병을 활보할 방법이 없어 야당의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29일 윤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 소환을 피할 생각이 없다고 밝혀, 검찰이 언제쯤 윤 의원을 소환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