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민청원_아이를 여행용 가방에 가둬 숨지게 한 학대범 처벌해 달라
지방자치TV 조회수:76 211.217.251.74
2020-06-19 14:39:02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행용 가방 안에 아이를 가둬 숨지게 한 아동학대범을 처벌해 달라’는 청원입니다.

 

지난 주 국민 모두를 분노케 한 사건이 있었죠. 충남의 한 도시에서 만 9살 어린이가 계모의 학대에 의해 의식불명으로 발견되었다가 끝내 숨졌습니다.

 

아이의 계모는 아이가 거짓말을 했다는 이유로 7시간 동안 아이를 여행용 가방에 가두는 끔찍한 일을 저질렀는데요. 심지어 이 계모는 한 달 전에도 아동학대 정황이 있어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던 상황이라고 합니다.

 

청원자는 이렇게 아동학대로 발생하는 아동 사망 사건이 작년 여름 기준으로 최근 5년간 132명에 달한다며, 이런 사건들이 반복되고 있고, 아직까지도 제도적인 뒷받침이 되어 있지 않은 점에 분노를 표했습니다.

 

일일이 기사화되지 않아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여전히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보다 명쾌하고 현실적인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도 강조했는데요. 우리 사회의 아이들이 사랑만 받고 자라기를 바란다며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해당 청원에는 15일 오후 1시를 기준으로 7만 6천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