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그린뉴딜…기후위기, 경제위기 극복할 대응 전략
지방자치TV 조회수:81 211.217.251.74
2020-06-19 14:42:31

 

◀앵커▶

그린뉴딜은 기후 위기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우리 정부도 그린뉴딜 토론회를 열어 그린뉴딜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리포트▶

지난 10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기후위기 극복-탄소제로시대를 위한 그린뉴딜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토론회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등 지도부가 총 출동했습니다. 이 대표와 이 위원장은 기후위기 대응과 경제적 전환을 위해서는 그린뉴딜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습니다.

 

[INT] 이해찬 /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제는 탄소를 얼마만큼 줄이느냐가 매우 중요한 과제이고, 신기술을 가지고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뉴딜정책의 핵심(입니다) / 우리도 신기술을 개발하고 탄소배출량을 줄이기도 하고, 또 에너지 효율을 높여서 공급/생산량을 줄이는 (토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NT]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산업혁명마다 산업혁명의 주역인 에너지가 달라졌습니다. 1차 때는 석탄이었고, 2차는 석유, 3차는 전기, 그리고 4차는 그린에너지의 시대가 됐습니다. / 탄소제로시대를 언제 완성할 것인가, 기후변화에 대해 얼마나 확고한 대응체제를 갖출 것인가… 이것이 미래의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토론회를 발제한 토론자들은 정부가 적극적인 그린뉴딜 정책 추진과 사회적 투자를 병행해 변화를 선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그린뉴딜 언급 이후 해당 정책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 향후 정부의 움직임에도 귀추가 주목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