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강북_음압특수 구급차
지방자치TV 조회수:77 211.217.251.74
2020-07-14 13:54:39


◀앵커▶

강북구가 특수 제작된 음압 구급차를 도입했습니다. 환자를 안전하게 이송하면서 의료진의 2차 감염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트▶

강북구가 감염병 확진자와 의심자를 안전하게 이송하고, 지역 사회로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음압특수 구급차를 운영합니다.

 

구급차에는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해주는 공조기와 함께 배출기가 장착돼 있어, 감염원이 외부로 빠져나갈 수 없도록 설계돼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성능의 필터가 부착된 공조기와 배출기가 차량 내의 오염된 공기를 내보내고, 음압 방식으로 구성된 구급차의 내부 기압은 낮춰 바이러스의 외부 확산이 차단됩니다.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성 질병의 여파가 지속되는 추세에서 음압구급차는 환자를 외부와 완전히 격리된 상태로 의료기관에 후송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질병 확산을 막기 위해 특수 제작된 구급차는 의료진과 구급대원의 2차 감염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구급차에는 응급처치를 위한 구조 장비세트와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감시 장치, 음압덮개로 이뤄진 환자 운반기 등이 탑재돼 있어 위급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강북구는 음압구급차의 배치로 감염병에 대한 지역 사회의 대응역량이 한층 강화됐다며, 중장기 의료 인프라를 보다 체계적으로 구축해 주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