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부동산 대책…與 "7월 임시국회 내 처리할 것"
지방자치TV 조회수:104 211.217.251.74
2020-07-16 15:08:28

 

◀앵커▶

한 주 간의 국회소식입니다.

부동산 투기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매번 이런 과열 양상을 잡기 위해 정부는 부동산 정책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민주당은 7월 임시국회 내에 부동산 정책을 통과시킨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리포트▶

당·정이 부동산 과열에 강경 대응하는 정책을 발표하겠다며 연일 부동산시장 안정화 의지를 밝히는 가운데, 지난 8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는 7월 임시국회에서 부동산 관련 정책을 통과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INT] 이해찬 / 더불어민주당 대표

가능한 7월 달에 할 수 있는 조치는 7월 임시국회에서 하고 부족한 것은 더 정책을 신중하게 검토해서 정기국회에 가서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는 ‘아파트 양도 차익으로 터무니없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의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어 김태년 원내대표는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여당 소속 의원들에게 주택 한 채만 남기고 모두 처분하라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INT] 김태년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민주당은 지난 총선 과정에서 후보자들에게 실거주 외 주택을 2년 안에 매각하도록 서약서를 제출받은 바 있습니다. 민주당은 의원총회에서 이러한 두 가지 원칙을 공유하고 신속하게 절차를 밟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정부 여당은 현행 공시지가 기준 6억 원인 다주택자 기본공제를 낮춰 실효세율을 높이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는 강화하되 거래세는 손대지 않는 쪽으로 방향을 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