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정의당 '차별금지법' 통과 촉구…
지방자치TV 조회수:110 211.217.251.74
2020-07-16 15:16:30

 

◀앵커▶

최근 ‘인종차별’ 문제로 전 세계인이 분노했죠. 우리 사회에는 인종차별뿐만 아니라 성별, 나이, 종교 등 다양한 형태의 차별이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차별금지법안’이 발의됐는데요. 정의당은 이 법안의 통과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리포트▶

지난 7일 정의당이 여의도역 4번 출구 앞에서 차별금지법 통과를 위한 연설회를 열었습니다.

 

차별금지법안은 지난 노무현 정권부터 발의돼온 법입니다. 그러나 종교계가 ‘동성애 옹호’라는 이유로 반대해 매번 실패를 거듭했고, 20대 국회에서는 법안 발의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정의당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국민의 인식이 많이 변했다며, 지금이야말로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킬 수 있는 적기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정의당 의원들이 총집합해, 이번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었습니다.

 

[INT] 심상정 / 정의당 대표

모든 성폭력의 본질은 성차별에 있습니다. 지난 20대 국회 말, N번방 방지법이 가까스로 국회 문턱을 넘었지만, 이 법 하나로 모든 폭력을 방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 정의당은 지금 바로 차별금지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는 묻힐 수 없습니다.

 

[INT] 장혜영 / 정의당

차별금지법은 차별을 금지하자는 법입니다. / 지난달 국가인권위의 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9명인 88.5%가 차별금지법 제정이 우리 사회에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법안 통과를 위해서는 더불어민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차기 대선주자이자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출마 의사를 밝힌 이낙연 의원이 차별금지법에 대해 원칙적으로 찬성한다고 입장을 밝혀, 21대 국회 내에 이 법이 통과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