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대전_'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 구축
지방자치TV 조회수:136 211.217.251.74
2020-08-06 13:17:11

 

◀앵커▶

광역시 소식입니다.

소방차, 구급차 같은 긴급차량이 얼마나 빨리 현장에 도착하는지에 시민의 생명이 달려있는데요. 대전시가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리포트▶

대전시가 긴급출동 차량이 정차 없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은 소방차, 구급차 등 긴급차량의 이동 위치를 미리 감지해 교차로를 우선 통과할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신호를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INT] 허태정 / 대전광역시장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시, 교통 혼잡과 사고 등으로 인해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긴급차량이 신속하게 목적지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현재 선정된 두 곳은… 대전 지역에서 차량 이동이 가장 많은 곳을 대상으로 선정했고, 이번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 (긴급차량 우선 신호 시스템을) 대전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지난 6월 대덕소방서와 서부소방서 관할 2개 구간에 구축해 시범운영을 완료한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은 긴급차량의 이동속도 향상, 사고현장 도착시각 단축, 긴급차량의 사고 예방에 기여할 전망입니다.

 

또한, 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시스템 운영구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