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마포_태풍 대비 방법
지방자치TV 조회수:129 211.217.251.74
2020-08-13 14:00:48

 

◀앵커▶

제4호 태풍 '하구핏'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면서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이제 제5호 태풍 ‘장미’의 영향권에 들었는데요. 태풍은 강풍과 폭우 등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일으키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전 대비와 주의가 철저히 이뤄져야 합니다. 

 

◀리포트▶

태풍이 영향을 미치는 날은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해야 할 경우에는 강풍에 날릴 수 있는 건물 간판이나 위험 시설물에서는 멀리 떨어져서 걷도록 합니다. 특히 맨홀을 피해서 걷는 것이 중요한데, 태풍이 발생하면 맨홀 뚜껑이 튀어 오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또 외출 시 건물에서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태풍이 심할 경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다 정전이 돼, 갇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 주변에 바람에 날아갈 만한 물건이 있다면 미리 치워둬야 합니다. 만약 치울 수 없는 물건일 경우에는 바람에 날아가지 않게 단단히 묶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비상용품인 응급약, 손전등, 식수, 비상식량 등을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동차 연료의 경우 미리 채워두고, 상수도 공급이 중단될 때를 대비해 욕실 등에 미리 물을 받아두어야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