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글 네비게이션

뉴스

Home 뉴스
게시글 검색
국민청원_유명 웹툰 작가의 연재를 중단해 달라
지방자치TV 조회수:114 211.217.251.74
2020-08-21 10:47:06

 

◀앵커▶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하는 ‘국민청원’

국정 현안과 관련해 누구나 청원을 제기하고, 국민 다수의 목소리를 모을 수 있는데요.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정부와 청와대 관계자들의 답변을 받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유명 웹툰 작가의 포털사이트 연재를 중지해 달라’는 청원입니다.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웹툰 <복학왕>이 여성 혐오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무능한 여성이 남성 상사에게 성(性)을 상납한 뒤 정규 직원이 됐다’는 식의 연출로 보인다는 비판이 제기된 것입니다.

 

청원인은 기안84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 작가는 방송 출연으로 이름도 꽤 알렸고, 네이버 웹툰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작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웹툰 <복학왕>을 암시하며 “최근 올라온 웹툰에서 여주인공이 20살 차이가 나는 대기업 팀장과 성관계를 해 대기업에 입사한다는 말도 안 되는 내용으로 여성을 희화화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안84는 앞서 지난해 5월에도 여성 장애인 비하와 이주 노동자 비하 논란에 휩싸여 사과한 바 있습니다. 또다시 이어진 논란에 그를 비판하는 구독자들은 “그림을 수정할 것이 아니라 차별적·혐오적인 웹툰의 연재 중단이 필요한 시점”이라 말했습니다. 기안84가 출연 중인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당 청원에는 19일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11만여 명이 동의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